이용약관
제1조 (목적)
본 약관은 Blog Bot(이하 "회사")이 제공하는 AI 기반 블로그 자동 작성 서비스(이하 "서비스")의 이용과 관련하여 회사와 회원 간의 권리, 의무 및 책임사항, 기타 필요한 사항을 규정함을 목적으로 합니다.
제2조 (정의)
- "서비스"란 회사가 제공하는 AI 기반 블로그 콘텐츠 생성 및 관련 부가 서비스를 의미합니다.
- "회원"이란 본 약관에 동의하고 회사와 서비스 이용계약을 체결한 자를 말합니다.
- "아이디(ID)"란 회원의 식별과 서비스 이용을 위하여 회원이 설정하고 회사가 승인한 이메일 주소를 말합니다.
- "비밀번호"란 회원의 동일성 확인과 회원정보의 보호를 위해 회원이 설정한 문자와 숫자의 조합을 말합니다.
- "콘텐츠"란 서비스를 통해 생성된 블로그 글, 이미지, 기타 정보를 의미합니다.
제3조 (약관의 효력 및 변경)
- 본 약관은 서비스 화면에 게시하거나 기타의 방법으로 회원에게 공지함으로써 효력이 발생합니다.
- 회사는 필요한 경우 관련 법령을 위배하지 않는 범위 내에서 본 약관을 변경할 수 있습니다.
- 약관이 변경되는 경우 회사는 변경사항을 시행일자 7일 전부터 회원에게 공지합니다.
- 회원이 변경된 약관에 동의하지 않는 경우, 서비스 이용을 중단하고 이용계약을 해지할 수 있습니다.
제4조 (회원가입)
- 회원가입은 이용자가 본 약관의 내용에 동의하고, 회사가 정한 가입 양식에 따라 회원정보를 기입한 후 회사가 이를 승낙함으로써 완료됩니다.
- 회사는 다음 각 호에 해당하는 경우 회원가입을 거절할 수 있습니다:
- 타인의 명의를 도용한 경우
- 허위 정보를 기재한 경우
- 만 14세 미만인 경우
- 기타 회사가 정한 이용 신청 요건이 충족되지 않은 경우
제5조 (서비스의 제공 및 변경)
- 회사는 다음과 같은 서비스를 제공합니다:
- AI 기반 블로그 콘텐츠 자동 생성
- 67개 페르소나 기반 스타일 적용
- 자료 분석 및 주제 추천
- 마크다운 지원 및 다양한 옵션 제공
- 기타 회사가 추가 개발하거나 제휴를 통해 제공하는 서비스
- 회사는 운영상, 기술상의 필요에 따라 제공하는 서비스의 전부 또는 일부를 변경할 수 있습니다.
제6조 (서비스의 중단)
회사는 다음 각 호에 해당하는 경우 서비스의 전부 또는 일부를 제한하거나 중단할 수 있습니다:
- 서비스용 설비의 보수 등 공사로 인한 부득이한 경우
- 전기통신사업법에 규정된 기간통신사업자가 전기통신 서비스를 중지한 경우
- 국가비상사태, 정전, 서비스 설비의 장애 또는 서비스 이용의 폭주 등으로 정상적인 서비스 이용에 지장이 있는 경우
- 기타 중대한 사유로 인하여 회사가 서비스 제공을 지속하는 것이 부적당하다고 인정하는 경우
제7조 (회원의 의무)
회원은 다음 행위를 하여서는 안 됩니다:
- 회원가입 신청 또는 변경 시 허위 내용 등록
- 타인의 정보 도용
- 회사의 서비스 정보 변경
- 회사가 정한 정보 이외의 정보(컴퓨터 프로그램 등) 송신 또는 게시
- 회사와 기타 제3자의 저작권 등 지적재산권 침해
- 회사 및 기타 제3자의 명예를 손상시키거나 업무를 방해하는 행위
- 외설 또는 폭력적인 메시지, 화상, 음성, 기타 공서양속에 반하는 정보를 서비스에 공개 또는 게시하는 행위
- 서비스를 영리 목적으로 이용하는 행위
제8조 (저작권의 귀속)
- 서비스를 통해 생성된 콘텐츠의 저작권은 해당 콘텐츠를 생성한 회원에게 귀속됩니다.
- 회원은 서비스를 통해 생성한 콘텐츠를 자유롭게 사용, 수정, 배포할 수 있습니다.
- 회사가 작성한 저작물에 대한 저작권 및 기타 지적재산권은 회사에 귀속됩니다.
제9조 (요금 및 결제)
- 서비스는 기본적으로 무료로 제공되나, 일부 유료 서비스가 있을 수 있습니다.
- 유료 서비스의 요금, 결제 방법 등은 서비스 화면에 별도로 고지합니다.
- 회원이 유료 서비스를 이용하는 경우, 회원은 이용 요금을 지정된 방법으로 납부해야 합니다.
제10조 (환불 정책)
- 회원이 유료 서비스를 이용하지 않은 경우, 결제일로부터 7일 이내에 전액 환불을 요청할 수 있습니다.
- 서비스를 일부 이용한 경우, 이용 기간에 비례하여 환불 금액이 산정됩니다.
- 회사의 귀책사유로 서비스를 제공하지 못한 경우, 전액 환불됩니다.
제11조 (면책조항)
- 회사는 천재지변 또는 이에 준하는 불가항력으로 인하여 서비스를 제공할 수 없는 경우 책임이 면제됩니다.
- 회사는 회원의 귀책사유로 인한 서비스 이용 장애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.
- 회사는 회원이 서비스를 이용하여 생성한 콘텐츠의 내용에 대해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.
- 회사는 회원 간 또는 회원과 제3자 간에 서비스를 매개로 발생한 분쟁에 대해 개입할 의무가 없으며 이로 인한 손해를 배상할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.
제12조 (분쟁해결)
- 회사와 회원은 서비스와 관련하여 발생한 분쟁을 원만하게 해결하기 위하여 필요한 모든 노력을 하여야 합니다.
- 제1항의 규정에도 불구하고, 동 분쟁으로 인하여 소송이 제기될 경우 소송은 회사의 본사 소재지를 관할하는 법원을 전속 관할 법원으로 합니다.
부칙
본 약관은 2025년 1월 1일부터 시행합니다.
문의사항이 있으시면 master@blog-bot.kr로 연락 주시기 바랍니다.